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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료질관리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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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료질관리팀

환자가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질 향상과 환자안전, 업무 효율화를 통해 내ㆍ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역할

  • 외부평가 대비 활동
    • 의료기관 인증조사, 상급종합병원 지정ㆍ평가, 환자경험평가 대비
    • 자체조사 시행 및 부서별 개선활동 수행
  • 환자안전활동
    • 환자안전보고체계 구축 및 환자안전을 위한 프로세스 개선
    • 병원차원의 위험 요인 평가, 분석 및 개선활동 수행
    • 부서별 환자안전 개선활동 지원, 직원, 환자ㆍ보호자를 위한 환자안전활동 시행
  • 질 향상 활동: 전 부서의 질 향상 활동 지원 및 추후관리, QI 경진대회 개최, 대외 학회 발표 지원
  • 임상질지표 구축 및 모니터링: 의료기관 인증 지표의 개발 및 관리, 부서별 지표관리 지원
  • 표준진료지침(Critical Pathway, CP) 개발 및 관리: 진료과별 CP 개발, 적용, 관리를 통해 표준화된 진료 제공
  • 환자경험증진 활동
    • 환자 중심의 프로세스 개선활동, 환자경험 캠페인 및 원내 교육 실시
    • 환자경험 우수부서 선정 및 포상, 환자경험증진의 날 행사 개최
  • 칭찬관련 활동
    • 외부고객 칭찬사연 접수, 칭찬교직원 선정 및 포상
    • 고객의 소리 전시회 개최
  • 만족도 조사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: 환자만족도, 직원만족도,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, 분석 및 개선활동 수행
  • 하이차트 서비스: 하이차트 콘텐츠 개발 및 적용, 발송 관리

내부사진